화장품 브랜딩 과정 수강생 모집 포스터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하 연구원)이 주최하고 WWD코리아가 주관하는 화장품 브랜딩 교육 과정이 수강생을 모집한다.

‘화장품 브랜드 컨셉, 브랜드 이미지 개발’ 교육 과정은 실무 위주의 개념 및 나만의 브랜드를 직접 만들어 보는 실습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13일 개최된 ‘K-Beauty 토크 콘서트’에 이어 K-Beauty를 이끌어갈 화장품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개최된다.

이번 교육 과정은 현재 계명대학교 패션마케팅 겸임 교수이자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심사위원 역임 등 국내 최고의 브랜드 컨설턴트로 손꼽히는 정인숙 브랜드앤브랜더스 대표가 진행한다. 정 대표는 셀트리온, 신라면세점, CJ 올리브네트웍스, LG생활건강, CJ오쇼핑 등 국내외 대기업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50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수행한 베테랑 브랜딩 전문가다. 이번 교육 과정에서는 그간 국내외 기업들과 진행해 온 다양한 협업 경험을 바탕으로 수강생들에게 시장성을 갖춘 브랜드 개발 전략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교육은 △브랜드에 대한 이해 △디지털 씽킹 프로세스와 방법론 △컨셉의 정의 △브랜드 네임 개발 사례 및 네이밍 기법 △나만의 브랜드, 제품 컨셉 보드 완성 △브랜드 키워드와 네임 개발 △브랜드 Criteria △국내외 상표등록과정 이해 △브랜드 디자인 시스템 이해 △나의 브랜드 로고 디자인 평가 및 보안 △나의 브랜드 베이직 시스템 정립 △브랜드 가이드라인 작성 등 화장품 브랜드 개발 이론에서부터 실습까지 체계적으로 구성/진행된다.

이번 화장품 브랜딩 교육과정을 주관한 김태현 WWD코리아 의장은 “다변화하는 소비자 취향에 발맞춰 다양한 아이디어를 실질적으로 브랜딩하고 상품화할 수 있는 사고와 역량을 갖춘 전문가 양성에 있어 반드시 필요한 핵심적 내용들을 중심으로 이번 과정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수강 모집은 5월 10일까지로, 화장품 창업 희망자, 비즈니스 관심자, 업계 실무진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5월 15일부터 5월 24일까지 총 2주간,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저녁 5시부터 8시까지 진행된다. 교육을 총 80% 이상 수료한 수강생에게는 연구원을 통한 교육 이수 수료증과, WWD코리아에서 자체 발급하는 수료증도 함께 제공한다.

수강 신청은 올코스 화장품산업정보포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40명까지 모집한다.

SNS 기사보내기
손영택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