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에서 용산을 보다’

 

초대형 실감형 콘텐츠 통해 용산어린이정원을 한눈에

- 대통령실, 용산어린이정원 아나몰픽 3D 실감형 애니메이션 홍보영상 공개 -

- 윤석열 정부 1년, 청와대 개방에 이어 국민과의 약속 이어가 -

- 어린이가 하늘을 날며 돌아보는 판타지 연출…정원의 모습이 실사와 똑같이 담겨 -

대통령실은 오늘(5. 4, 목) 광화문 인근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외벽에 설치된 가로 80m 길이의 초대형 전광판에 용산어린이정원 아나몰픽 3D 실감형 애니메이션 홍보영상을 공개하였습니다. 이번 영상은 윤석열 대통령 취임 1주년 기념과 용산어린이정원 개방을 계기로 제작된 것으로, 미래세대의 주역인 어린이가 반려견과 함께 하늘을 날아다니며 용산어린이정원 곳곳을 돌아보는 모습을 담았습니다.

대통령실은 120년간 일반인의 접근이 불가능했던 금단의 땅을 국민 휴식과 소통의 공간으로 탈바꿈하여 개방하면서 ‘용산어린이정원’으로 명명하였습니다. 이번 영상에는 대통령실 앞 용산어린이정원의 모습을 공간적 입체감을 살려 실사와 똑같이 구현하였습니다.

약 9만 평 규모의 ‘잔디마당’, 이국적인 풍경의 ‘장군숙소 지역’, 수십 종의 꽃들이 식재되어있는 ‘전망언덕’, 야구장과 축구장이 있는 ‘스포츠필드’, 플라타너스 ‘가로수길’, 휴식공간 ‘어울림’ 등 정원의 다양한 모습이 담겨있는 이번 영상은 국민이 정원을 미리 체험하고 상상해보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어린이들이 마음껏 잔디에서 뛰어놀고 가족과 함께 휴식하는 장소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하여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을 첨단 디스플레이 기술을 활용한 미디어아트로 구현하였습니다. 특히, 꽃잎을 매개체로 하늘을 날아다니는 판타지 연출을 통해 어린이들이 마음껏 상상력을 펼치며 커가는 나라를 만들겠다는 윤석열 정부의 철학을 반영하였습니다.

이번 영상은 ‘K-컬처스크린’에서 5월 4일부터 6월 30일까지 송출될 예정이며, 향후 대통령실 정현관 미디어월과 공식 SNS에서도 상영될 예정입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