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어린이가 신규 디자인 엠브레인을 착용하고 상담사와 함께 심리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상담사는 뇌파로 드러나는 아이의 스트레스, 불안 등 심리 상태를 모니터링해 효과적으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현대모비스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현대모비스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뇌파 기반 차량용 헬스케어 기술이 아동 심리 상담에 활용된다.

현대모비스는 뇌파를 활용한 운전자 부주의 모니터링 시스템 '엠브레인'의 디자인과 착용감을 개선해 인천, 경기, 강원 등 전국 6개 아동보호전문기관에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새로 디자인된 엠브레인[169330]은 별, 나뭇잎 등 자연물을 형상화해 아이들에게 친근감과 심리적 안정을 줄 수 있도록 했다. 사회적 가치 추구 기업 키뮤스튜디오와 협업해 개발했다.

현대모비스가 경기연구원과 함께 경기도 공공버스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1년간 시범사업을 한 결과 엠브레인 착용 운전자들은 졸음운전 등 부주의 상황이 30% 가까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모비스는 1세대 엠브레인보다 무게는 60%가량 줄고 사용 시간은 기존 3시간에서 8시간으로 늘어난 세대 모델도 최근 개발해 지방자치단체, 운송업체 등과 실증을 포함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승환 현대모비스 선행연구센터장은 "장거리 운전자의 안전사고 예방과 아동 심리 상담 지원 등 뇌파 기반 기술이 사회적으로 유익하게 쓰일 수 있도록 활용 범위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김석후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