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부산장애인총연합회(회장 조창용)는 31일 부산역 유라시아플랫폼 앞에서 중증장애인의 이동권보장과 문화향유권 보장을 위한 장애인 시티투어 ‘나래버스’(이하 나래버스) 개통식을 개최했다.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을 대신하여 부산시 안경은 사회복지국장과 버스를 기증해준 국제라이온스협회 전기도 총재등 관계기관과 장애인단체장 들이 참석하였다.

특히 부산뇌병변복지관 컴퓨터디자인훈련반 10기 학생들의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을 담은 부산 명물 디자인 작품 8점을 버스 디자인으로 재능기부한 학생들이 버스에 탑승해 나래버스 시티투어 첫 운행을 함께 했다.

사업운영은 전국 최초로 6개의 휠체어석이 구비된 대형버스를 국제라이온스협회 355-A부산지구로부터 기증받은 (사)부산장애인총연합회가 맡는다.

나래버스는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제로 15인 이상의 단체 인원에 장애인 5인 이상인 경우에 신청이 가능하다.

매주 화, 수 오전 10시부터 1일 1회 시티투어로 운행하고 목, 금, 토 3일은 시외 여행을 신청하는 단체에 대여형으로 운행할 예정이다.

비용은 무료이고 신청단체가 많을 경우에는 운영규정에 의한 우선순위 기준으로 심사하여 배정할 예정이다.

 
 

시티투어 코스:

①부산역 - ②부산대교 - ③부산항대교 - ④유엔기념공원(승강장-하차) - ⑤부산박물관 –평화공원(조각공원)⑥해운대해수욕장(민원봉사실앞-하차)-⑦해운대블루라인파크(미포)-광안리해수욕장-⑨영화의전당(APEC나루공원)-⑩광안대교 -⑪용두산공원(광장-하차) - ⑫부산역

SNS 기사보내기
천경태(오동)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