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광역시의회 기획재경위원회, 제1회 기획재경분과 의정자문회의 개최

◈ 김광명 위원장 “ICT 부산의 문제점과 부산시의회가 나아갈 방향 고민”

 
 

 부산광역시의회 기획재경위원회(위원장 김광명 의원(국민의힘, 남구4)는 6월 8일(목) 오전 10시 30분, 부산광역시의회 2층 중회의실에서 제1회 기획재경분과 의정자문위원회를 개최한다. 본 회의는 부산광역시의회 기획재경위원회가 주최한다.

□ 이번 의정자문위원회에서는 “ICT 부산”이라는 주제로 디지털 전환의 의미, 부산의 ICT 상황 및 문제점과 부산시의회의 역할 등에 관해 논의 한다. 이와 관련하여 부산시의회 기획재경분과 자문위원이기도 한, 동의대 김치용 교수가 “디지털 대전환, ICT부산이 되기 위해서는”이라는 주제로 발제를 하고, 기획재경위원회 위원들과 자문위원회 위원들이 발제와 관련 하여 토론시간을 갖는다.

□ 김 교수는 현재 부산 ICT의 문제점은 대학교와 지역 기업과의 산학협력이 어려운 상황 등에 대해 설명하고, 지역 인재 육성 및 이탈을 막기 위한 과감한 투자와 지역 기업 활동에 대안 직·간접적인 지원 확대 등 부산시와 부산시의회의 역할 및 지원 방안에 대해 발제할 예정이다.

□ 이와 관련하여 기획재경위원회 위원장 김광명 의원은, “이번 의정자문 위원회는 현대사회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변화한 시점에서, 부산 ICT 정책에 대해 살펴보고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면서, “부산 ICT 현황과 문제점을 짚어보고, 부산시의회가 할 수 있는 역할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돕고, 관련 조례의 제·개정도 하겠다”고 하였다.

▲기획재경위원회 위원: 위원장 김광명 의원, 부위원장 이승우 의원, 김태효 의원, 김형철 의원, 반선호 의원, 배영숙 의원, 성창용 의원, 황석칠 의원

SNS 기사보내기
천경태(오동)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