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내일(28일)부터 6월 30일까지 ‘2023년 부산광역시장애인기능경기대회’를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 부산보건대학교 등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장애인기능경기대회(대회장 박형준)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부산시와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부산지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주관으로 사회와 기업의 장애인 고용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 장애인의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부산대회를 통해 전국대회 참가대표를 선발한다.

 
 

개회식은 첫날(28일) 오전 10시 부산상공회의소 1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대회 참가자 및 관계자, 자원봉사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시상과 공정한 경쟁을 약속하는 선수 대표들의 선서 및 경기 개시 선언을 시작으로 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는 ▲가구 제작 ▲나전칠기 ▲시각디자인 등 14개 ‘정규 직종’과 ▲안마 ▲자전거조립 ▲제과제빵 ▲Word Processor ▲바리스타 5개 ‘시범 직종’ ▲네일아트 ▲그림 ▲이(e)-스포츠 레저 및 생활 기술 3개 직종, 총 22개 직종에서 187명의 선수들이 실력을 겨루게 된다.

직종별 입상자는 「국가기술자격법」에서 정한 바에 따라 해당 직종 기능사 실기 시험이 2년간 면제된다. 특히 종목별 금상 입상자에게는 올 9월 경상북도 경주시에서 열리는 ‘제40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의 출전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 시상식은 대회 마지막 날인 6월 30일 오전 10시 부산장애인종합회관 대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노력과 열정으로 기능을 연마해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에게 시민들의 많은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린다”며, “일하는 장애인 모두가 좋은 일자리를 갖는 행복도시 부산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천경태(오동)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