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광역시경찰청(청장 우철문)은,

2023년 치안 성과 평가에서 부산경찰청이 최우수 관서로 선정되어, 10월 18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개최된 제78주년 경찰의 날 기념행사에서 대통령 기관 표창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 이번 평가는 전국 18개 시·도경찰청의 최근 2년간(’22~’23년) 치안 성과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졌으며,

- 부산경찰청은 시민 중심의 치안 활동을 높이 평가받아 2018년도 이후 5년 만에 최우수 관서의 영예를 누리게 되었다.

○ 그동안 부산경찰은 무엇보다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국제도시, 부산’의 브랜드가치를 높여나가기 위해 다양한 치안 활동을 전개해 왔다.

- 부산시자치경찰위원회와 협업을 통해 범죄취약지 환경개선 등 치안 인프라를 확충하는 한편, ‘재난상황관리 지휘센터’ 운영으로 재해·재난에 대해서도 선제적으로 대비하였으며,

- 시민의 일상을 위협하는 악성사기·마약류범죄·건설현장 불법 등 민생침해범죄 근절과 함께, 집회 현장에서의 불법과 무질서에 대해서도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대응해왔다.

- 특히, ‘2030 세계박람회’ 부산 유치 성공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해 K-치안의 모범을 유감없이 보여준 동시에,

- 전국 최초로 ‘주취해소센터’와 ‘혼잡관리차량’을 도입하는 등 전국 경찰의 롤 모델을 제시한 선도적인 사례들이 호평받기도 하였다.

○ 우철문 부산경찰청장은,

- “그 어느 때보다 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은 가운데, 부산경찰이 평온한 치안을 유지하면서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현장 경찰 동료들의 헌신과 시민들의 성원 덕분”이라고 하면서,

- “2030 세계박람회 개최지 선정(11.28.)이 임박한 만큼, 그간 축적된 부산 경찰의 저력을 바탕으로 든든한 치안을 통해 전 부산 시민의 염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천경태(오동)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