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25일 한국영상자료원에서 열린 영화  특별상영회에서 무대인사 중인 장철수 감독(왼쪽 세 번째부터 장철수 감독, 심너울 작가, 이해선 배우, 정예교 배우)

2023년 10월 25일 한국영상자료원에서 열린 영화 특별상영회에서 무대인사 중인 장철수 감독(왼쪽 세 번째부터 장철수 감독, 심너울 작가, 이해선 배우, 정예교 배우)

 

미디어그룹사람과숲(이하 사람과숲)이 영화 ‘정적’ 제작비 후원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정적’은 SNS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SF작가 심너울의 단편소설 ‘정적’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은밀하게 위대하게’와 ‘인민을 위해 복무하라’ 등을 제작한 장철수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배우 이윤지, 정해선, 하승연, 양슬기, 정예교 등이 출연했으며, 지난 25일 한국영상자료원에서 특별상영됐다.

정적은 어느 날 갑자기 소리가 들리지 않는 ‘정적 현상’이라는 비현실적인 상황을 소재로 해 평범한 주인공이 소리가 들리지 않게 된 후 역설적으로 깨닫게 되는 진정한 소통의 의미를 다루는 작품이다. 영화 중 아무 소리가 들리지 않는 정적 현상이 표현되는 장면을 통해 소리가 없는 청각장애인의 일상을 일부 느껴볼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대중들의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제작된 작품인 만큼 인물의 대사 외에도 화자 정보, 음악과 소리를 글자로 표현한 배리어프리 자막이 제공돼 보다 많은 사람들이 장벽 없이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사람과숲은 영화 ‘정적’의 제작을 담당하고 있는 라라아비스를 후원하며 제작에 기여했다.

사람과숲은 영화 ‘정적’은 청각장애인을 비롯한 소수자와의 공감과 이해의 필요성을 이야기하는 작품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영화를 통해 청각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소통의 중요성을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후원을 통해 장애 인식개선에 기여하고,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사람과숲은 인공지능(AI) 전문기업으로 △장애학생 교수학습용 특수교육 콘텐츠 개발 △보행 약자를 위한 배리어프리 스마트 전통시장 구축 △비인기스포츠 추크볼 후원사업 등을 진행하며 기업의 핵심가치인 ‘소통’과 ESG 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김석후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