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젠(대표 고훈)이 부산외국어대학교(총장 장순흥)와 AI 에듀테크 기술의 공교육 적용 및 시민 교육으로의 확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왼쪽부터 부산외국어대학교 장순흥 총장, 미디어젠 고훈 대표이사

왼쪽부터 부산외국어대학교 장순흥 총장, 미디어젠 고훈 대표이사

 

미디어젠과 부산외국어대학교는 2차에 걸친 외국어교육센터 AI 플랫폼 사업을 통해 AI 에듀테크 기술을 활용해 학생 스스로 영어 학습을 진행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으며, 이러한 첨단 기술의 확대 적용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AI 기술 혁신을 위한 산학 공동 연구 개발 협력 △첨단 AI 에듀테크 기술의 대학 교육 실제 환경 적용 △AI 기반 대학 커리큘럼 및 교육 솔루션 공동 개발 △재학생 및 졸업생의 실무 경험을 위한 교육 협력 △시민을 위한 평생 교육 AI 기술 확장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로써 미디어젠과 부산외국어대학교는 대학에서 자체 생산한 고품질 교육 콘텐츠를 AI 기술과 접목해 독창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할 수 있게 됐으며, 추후 이를 시민 평생교육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미디어젠 고훈 대표이사는 “부산외국어대학교는 최신 AI 기술을 실제 대학 교육에 접목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며 “이러한 신속하고 발전적인 행보가 장차 부산 지역 전체의 AI 기술 활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부산외국어대학교 외국어교육센터 최은실 센터장은 “이번 MOU 체결이 우리 대학 재학생들이 활용할 수 있는 학습자 맞춤형 영어 교육 플랫폼의 고도화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AI 기술을 중심으로 한 산학 협력 모델의 선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외국어대학교는 이번 MOU를 통해 내년 신학기에 곧바로 다양한 AI 기술과 생성형 AI 등 최신 기술에 대해 직접 이론과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마이크로 전공 개설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미디어젠은 음성인식, 음성합성, LLM(거대언어모델), sLLM(소형거대언어모델), AI 학습용 데이터, 다국어 AI 통역 기술 등 각 분야에 다수의 석박사 연구원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직접 부산외국어대학교 학생들의 멘토가 돼 마이크로 전공 과정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나협제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