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지역아동센터부산광역시협회 총회 및 송년회 개최”

 지역아동센터부산광역시협회는 2023년 한 해를 돌아보고 2024년 새로운 한 해를 준비하기 위한 ‘2023 지역아동센터부산광역시협회 총회 및 송년회’를 12월 1일, 더스타뷔페 시그너스홀에서 개최했다.

○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아동을 돌보는 공부방에서 시작되어 2004년 아동복지시설로 법제화된 지 19년 된 아동돌봄 전문기관으로써,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을 대상으로 보호, 교육, 문화, 정서, 지역사회연계의 5대 영역에 따라 보호와 교육을 통해 아동이 건강히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아동복지 시설이다.

○ 이번 행사는 부산광역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 약 200여명이 참석하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 총회 및 송년회의 순서로 먼저 1부 행사로는 2023년 지역아동센터부산광역시협회의 한 해를 돌아보는 주요 보고안건과 2024년 새롭게 시작될 안건심의에 대한 총회로 진행되었다. 식순으로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성원보고 및 개회선언이 이어졌고, 전년도 총회 회의록을 서면으로 보고 한 후, 2023년 한 해를 돌아보는 감사를 진행하였다. 이후 사업 결산보고는 자료집으로 서면 보고로 대체하는 데에 회원들의 동의 제창하였다. 이후 2024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심의하고 내년 1월 운영위원회의에서 보완할 자료를 심의하기로 동의 제창하였다. 기타 안건 없이 박이숙 회장의 폐회선언으로 1부 총회를 마무리 했다.

 
 

□ 총회를 마치고 이어서 2부 송년회가 개최되었다. 송년회의 시작은 2023년도 지부협 활동 영상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메시지를 스크린 영상으로 송출했다. 이어서 박이숙 회장의 개회선언과 참석한 내빈소개 후 이어서 지역아동센터를 위해 앞장서서 일하시고 퇴임하시는 종사자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오늘 행사를 위해 부산광역시청 송숙희 여성특별보좌관, 오흥숙 부산시사회복지협의회장, 윤해복 부산시사회복지사협회장, 백형복, 김영대 고문이 자리를 빛내 주었다. 마지막으로 폐회선언 및 단체사진 촬영을 끝으로 모든 행사를 마무리했다.

SNS 기사보내기
천경태(오동)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