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산광역시의회 임말숙 의원(국민의힘, 해운대구2)
▲ ◇ 부산광역시의회 임말숙 의원(국민의힘, 해운대구2)

◈ 공약이행/의정정책대상 2개 분야 최고상 수상

◈ 한국 매니페스토 실천본부 공약이행 분야 광역의회 최우수상 수상

◈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대상 광역의회 대상 수상

 
 

부산광역시의회 임말숙 의원(국민의힘, 해운대구2)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영등포 아트홀)에서 12월 21일(목) 오후 2시 주최한 ‘제15회 2023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공약이행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공약이행 분야는 지역구 지방의회 의원의 선거공보에 실린 공약을 대상으로 ▲ 완료도(70점) ▲주민소통(30점)을 합산하여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임의원은 특히 20여 개의 공약에 대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이행률을 높이고,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등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 임의원은 여의도정책연구원(국회의원회관)에서 주최한 지난 12월 22일(금) 오후 2시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여의도정책연구원은 지난 2017년부터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한 주민 행복 정책을 시행한 우수한 의원을 선발하기 위해 매년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을 개최하고 있다.

임의원은 총 30건의 조례 입법 활동, 5분 자유발언 11회, 다수의 결의·질의 활동 등 적극적으로 위원회 활동을 하였고, 높은 선거공약 이행률에서 의정활동 우수성과 혁신적인 노력을 인정받았다.

, 임의원은 ‘스마트시티 리빙랩’ 연구단체의 대표 의원으로서 매달 ‘스마트 BOOK모닝’ 운영, 각종 교육, 간담회, 연구용역 활동 등 양질의 정보교환 및 토론활동과 시민을 대상으로 한 설문을 통해 부산형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한 균형 있는 활동을 추진 중이다.

임말숙 의원은 “국회에서는 국회법을 다루지만, 지방의원은 생활법에 대한 제·개정 활동을 통해 시민들과 소통한다”며, “한국 매니페스토 실천본부와 여의도정책연구원에서 상을 수여했지만,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하도록 부산시민들이 상을 주신 것으로 생각하고, 계속해서 지역현안을 살피고 시민을 위한 정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시민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천경태(오동)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