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는 1월 30일(화)부터 2월 15일(목)까지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1월 30일부터 2월 15일까지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진행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수업과 시험 등 모든 학사 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사이버대학교로, 졸업 시 일반대학교 졸업자와 동일한 정규 4년제 학사학위를 수여한다. 재학 중 사이버한국외대만의 다양한 교육 과정을 이수하면 직무 역량이나 커리어 개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각종 자격증과 수료증, 소단위 전공 학위인 마이크로디그리 등도 함께 취득할 수 있다.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은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다문화·심리상담학부 △K뷰티학부의 총 9개 학부에서 모집한다. 신입학은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국내 검정고시 합격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이상 또는 그에 준하는 학력이 인정되는 자는 2학년 및 3학년 편입학에 지원이 가능하다.

입학 희망자는 2차 모집 기간 내에 원서접수 및 자기소개서 작성, 학업소양검사를 완료하고 구비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입학전형 평가는 자기소개서(70%)와 학업소양검사(30%)로 이뤄진다.

이번 2024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에서는 정원 내 일반전형과 함께 △중앙행정기관, 공사·공단 및 산업체 협약 기관 재직자를 위한 ‘산업체 위탁’ △부사관 및 장교 등 직업군인을 위한 ‘군 위탁’ △북한이탈주민 및 외국인 △특수교육대상자 △농어촌학생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학사편입 등 다양한 정원 외 특별전형에서 1차 모집의 결원에 대해 학생을 선발한다. 현재 4대 사회보험에 가입돼 있는 기업 또는 기관에 재직 중인 사람이라면 정원 외 특별전형 중 ‘산업체 위탁전형’이 유리하다. 소속 회사나 기관이 사이버한국외대와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하면 특별전형으로 경쟁률 부담 없이 입학할 수 있고, 협약 조건에 따라 최대 수업료의 50%까지 장학 혜택을 받는다. 이때 회사나 기관이 부담하는 비용은 없으며, 협약의 체결은 연중 상시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나협제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