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문화재단은 경희대 무용학부 김영미 교수 연구실과 양천구의 문화예술 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양천문화재단 천동희 이사장, 경희대 무용학부 현대무용 전공 김영미 교수

왼쪽부터 양천문화재단 천동희 이사장, 경희대 무용학부 현대무용 전공 김영미 교수

 

이번 협약은 문화예술 교육 및 지원 사업과 관련한 양 기관의 상호 협력에 관한 내용을 담았으며, 주요 내용은 △문화역량강화 및 상호 문화교육사업 활성화 노력 △인적 교류를 통한 상호 문화교육사업 활성화 노력 △국내외 문화예술교육 관련 사업 공동 추진 등이다.

양천문화재단 천동희 이사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양천구민에게 더 다가갈 수 있는 양질의 문화예술교육을 받을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경희대 무용학부 김영미 교수는 “양천문화재단과 협력으로 무용예술을 통한 지역 주민과의 소통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양천문화재단은 △공연·축제·전시 △지역문화 네트워크 구축 △양천문화회관, 양천구립도서관, 양천생활문화센터 및 관련 시설 운영 등 문화예술과 함께 ‘살고싶은 도시, 살기좋은 양천’을 위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한편, 경희대학교 무용학부 김영미 교수는 이데일리 문화대상 무용 부문 최우수상, 대통령상, 한국 현대무용진흥회 최우수 작품상 등 3개의 상을 받은 경력이 있다.

 

SNS 기사보내기
이창우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