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한상의 ‘페루 투자 로드쇼 및 진출상담회’ 개최
    -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 “건설·플랜트 분야 선도하는 韓기업이 페루의 좋은 협력 파트너 될 것”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는 주한페루대사관과 공동으로 10일 그랜드하얏트에서 ‘페루 투자설명회 및 진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을 비롯해 하비에르 이예스까스(Javier Illescas) 페루투자청 청장, 하이메 뽀마레다(Jaime A. Pomareda) 주한페루대사관 대사, 황규연 산업통상자원부 통상정책국장, 김기섭 현대종합상사 상무, 김용환 대우인터내셔널 이사, 최대현 GS건설 고문 등 기업인 140여명이 참석했다.

하비예르 이예스까스 페루투자청장은 “페루 정부는 ’13-’14년 동안 도로망 확충사업, 리마전철 2호선 건설, 꾸스코 친체로 신공항건설, 산마르띤 항만 건설, 가스관 매설 등 주요 인프라 건설에 약100억달러를 투입할 예정”이라며 “인프라 프로젝트에 한국기업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이동근 대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은 “건설 및 플랜트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과 대규모 공사에서 성공적인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기업들은 페루의 주요 인프라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좋은 협력 파트너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투자로드쇼가많은 국내기업이 페루의 인프라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부패방지뉴스 편집부]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