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원장 최재용)과 (주)서울문화사는 4월 27일 오후 7시 삼성역 코엑스컨퍼런스룸 307C호에서 돈이 보이는 플랫폼 출판 기념 특강을 진행한다.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유튜브를 활용하여 수익모델형 플랫폼을 구축하여 활용하고 있는 소셜미디어전문가 최재용 원장과 트위터를 활용하여 오픈마켓 파워셀러가 된 김준태 대표, 블로그활용 중고차를 판매하는 몽카닷컴 김민재대표, 블로그 오늘의 탑에 글을 올려서 건강식품 쇼핑몰 매출을 끌어올려 방송까지 출연하는 웰바이오스 임성빈 대표의 성공사례 발표 시간을 갖는다.

돈이되는 플랫폼 책을 구입한 독자 중 50명을 대상으로 특강이 이루어지며 국내 최고 소셜미디어전문가들의 SNS 컨설팅을 받을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신청은 4월 24일까지 돈이 보이는 플랫폼을 구입한 인증샷을 mdkorea@naver.com으로 보내면 된다.

책의 내용을 살펴보면 페이스북 한 페이지는 무수히 많은 다른 페이지들을 연결한다. 효과적인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 성공의 열쇠이지만 그리 간단한 일이 아니다. 저자 마이클 하얏트는‘돈이 보이는 플랫폼’에 몇 년 전 블로그만 만들어놓고 거의 방문자가 없던 자신의 블로그를, 현재 월 40만 명의 방문자가 드나들며 미국 내 소셜 마케팅 분야 블로그 중 최고라고 찬사를 받기까지의 자신의 노하우를 하나도 빠짐없이 친절하게 압축해 놓았다.

내 목소리를 전달하기 이전에 사람들에게 ‘와우!’하는 함성을 들을 정도의 제품 및 콘텐츠를 만들고, 사람들에게 기억할 만한 이름을 붙이는 것이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한다. 그 다음엔 온라인 미디어 키트를 만들고, 열성적인 지지를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누구나 방문하고 싶은 마음을 갖게 하는 홈페이지를 구축한다. 뿐만 아니라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아우르며 영향력을 확대시킴으로써 나의 부족, 즉 내가 만든 플랫폼을 드나드는 방문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부족들과 함께 내 자신 및 콘텐츠와 제품 등에 관한 모니터링을 함으로써, 그들과의 관계를 단단히 다진다.

마이클 하얏트는 ‘돈이 보이는 플랫폼’에서 이 모든 과정을 하나하나 단계별로 자세히 설명한다.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소셜 마케팅을 활용하여 비즈니스를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플랫폼 구축 매뉴얼을 상세하게 축약해 놓았다. 처음 플랫폼을 시작하려는 사람에게는 이 이상의 플랫폼 가이드는 없다. 또한 이미 플랫폼을 구축한 사람이라도 더 이상의 정보를 원하는 사람에게 유용하다. 각 장마다 마이클이 직접적으로 예시를 들며 설명하는 수많은 소셜 미디어 정보는 주석과 참고 자료에 자세히 적어 놓았기 때문에 언제든지 직접 찾아가 볼 수 있다.
 
저자 마이클은 블로그나 트위터 혹은 카톡과 같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사람과 사람이 소통하는 기반을 ‘플랫폼’이라 정의했다. 그렇다면 우리는 왜 플랫폼을 구축하고 활용해야 하는 것일까? 만약 텔레비전을 사려고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명칭을 치면, 엄청난 수의 관련된 페이지가 나타난다. 제품뿐만 아니라 인물 검색도 마찬가지이다. 그러면 나는 어떤 정보 페이지를 열람할 것인가. 바로 누군가에게 내가 만든 페이지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제대로된 탄탄한 플랫폼을 구축해야 한다.

플랫폼 구축은 제품을 알리는 것뿐만 아니라, ‘나 자신’을 알리려는 일반 대중, 정치인, 기업가 등에게도 아주 유용한 홍보 수단이 된다. 이러한 소셜 미디어를 얼마만큼 효과적으로 이용해 성공적으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느냐에 따라, 또한 그것을 통해 사람들과 제대로 잘 소통하느냐에 따라 자기 성장을 달성하고,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고 나아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그만큼 플랫폼은 나 자신 또는 기업 및 조직의 능력을 많은 사람들에게 손쉽게 알릴 수 있는 무대이자 통로이며, 나아가 플랫폼을 통해 광고를 판매하거나, 제휴업체를 홍보하고, 직접적으로 제품을 판매함으로써 돈을 벌 수 있게 해준다. 뿐만 아니라 내 능력을 알림으로써, 강연, 코칭, 컨설팅 등과 연결되어 나의 능력 홍보와 더불어 수익도 가질 수 있게 된다.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최재용 원장, 27일 돈이 보이는 플랫폼 특강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최재용 원장, 27일 돈이 보이는 플랫폼 특강

SNS 기사보내기
[부패방지뉴스 편집부]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