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남도와 공동으로 50명 대상 6개월간 ‘메카트로닉스 전문인력 양성과정' 운영
    - 2011년 93%가 취업 성공… 5월 2일까지 2차 연수생 모집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기권, 이하 KOREATECH)가 충청남도와 공동으로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이공계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한 6개월 과정의 기술연수(무료 과정)를 진행한다.

KOREATECH 산학협력단(단장 남병욱)은 “4월 22일부터 50명 규모의 인력을 대상으로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의 일환으로 ‘메카트로닉스(기계, 전자, 융·복합) 분야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천안 두정동 2캠퍼스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이란 이공계 미취업 졸업자(대졸, 전문대졸 포함)를 대상으로 전문기술교육과 기업현장 연수 실습을 통해 취업을 연계하는 사업이다. 교육과학기술부가 매년 주관하고 각 지자체별로 주관기관 및 시행기관을 선정해 연수 사업을 실시한다.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은 4개월간의 전문연수와 2개월간의 기업체 실무 연수로 나누어지는데, 전문연수에서는 △입사서류 작성 및 면접전략과정 △기본 직무소양교육 △기초이론 교육 △메카트로닉스 분야교육(전기회로설계 기술, 전장제어 기술, 전기공압제어 기술, PLC제어 기술, FA 공정제어 기술 등) 등이 진행되며, 기업연수에서는 기업체에 직접 파견돼 현장실무를 익히게 된다.

연수생들에게는 전문연수기간에 월 30만원, 기업체 실무연수 기간에 월 50만원 등 총 220만원을 지원해준다.

남병욱 산학협력단장은 “KOREATECH 산학협력단은 그간 기업체 실무교육을 통해 쌓아온 노하우 등을 연수생들에게 전수하여 현장실무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면서 “2004년부터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을 통해 매년 취업률 80%이상을 달성하는 성과를 세우고 있으며 2011년의 경우 93%의 취업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한편, KOREATECH 산학협력단은 4월 16일까지 1차 연수생(25명)을 모집했으며, 5월 2일까지 2차 연수생(25명)을 추가로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기계·메카트로닉스, 전기, 전자 등 이공계 전 학과 출신 미취업자(1981년 이후 출생자)면 누구나 가능하다. 다만 실업급여 수혜자, 대학원 재학 및 기업에 재직 중인 자, 동 사업에 참여하여 연수수당을 1회이상 지급받은 자 또는 참여 중인 자는 제외된다.

연수 신청은 사업단 홈페이지(http://pms.kpea.or.kr)를 통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산학협력단(041-521-8133)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부패방지뉴스 편집부]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