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O 제3대 이만의 단장
WPO 제3대 이만의 단장
W필하모닉오케스트라(단장 이만의)는 3월 27일 단장취임식을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에서 W필하모닉오케스트라 디너콘서트와 함께 진행했으며, W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후원회를 새로이 조직하고 민간오케스트라의 발전과 문화 그리고 음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하였다.

후원회는 학계, 민간기업, 시민단체, 예술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약 10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2008년 1월 21일에 창단되어 올해 6주년을 맞이한 W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서울시 지정 전문예술법인으로 오케스트라의 대중성과 음악성을 동시에 추구하고 있으며, 2013년 ‘행복한 삶 아름다운 세상을 열어가는’ 이라는 새로운 캐치프레이즈를 내걸었다.

 
 

새로 취임한 이만의 W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제3대 단장은 “서울예술의전당, 성남트센터, 노원문화예술회관, 마포아트센터,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에서 17회 공연 중인 ‘2013 김남윤 오디세이’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기업 및 단체들과 함께 하는 방안을 강화하여 2014년에는 초청연주뿐만 아니라 티켓파워를 갖는 오케스트라가 될 수 있도록 교두보 역할을 하겠다”라며 2013년 W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비전을 제시했다.

□ WPO 제3대 이만의 단장 약력

조선대학교 사범대학을 졸업하였고 최종학력은 연세대학교 대학원 행정학 석사다. 제11회 행정고시에 합격하여 관계에 입성한 이후, 목포시 시장, 광주광역시 부시장을 지냈다. 이후에 중앙 정부로 나아가, 행정자치부 자치지원국장, 대통령 행정비서관, 환경부 차관을 지냈고, 2008년 3월 환경부장관에 취임했으며, 2011년 5월 공식 퇴임했다. 현재 ‘201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장이며, W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제3대 단장이다.

 
 

 

SNS 기사보내기
[부패방지뉴스 편집부]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