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69년 7개의 마을 주민을 이주시키고 수몰시킨 동남아 최대규모의 빤따방안(Pantabangan)댐에 의해 형성된 빤따방안 호수. 최근 전세계 스포츠피싱 마니아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필리핀 누에바에시아(Nuevaecija)주에 위치한 이 호수는 1971년 착공되어 1974년 완공된 폭 1.6Km, 높이 107m의 10만 kw급의 다목적댐인 판따방안댐에 의해 만들어졌다.

1995년부터 라지마우스배스(Large mouse Bass)라 불리우는 플로리다 배스를 방류시켜 엄청난 개체수를 보유한 빤따방안 호수. 배스 뿐 아니라 역돔과 잉어, 가물치 등 어족이 풍부하여 일본과 중국, 유럽 등에서 낚시인들이 찾아오고 있다.

 
 

겨울철이 되면 배스의 먹이활동이 줄고 추운 날씨로 인하여 많은 배서들이 낚시를 즐기지 못하는데 필리핀의 경우는 일년 내내 낚시를 즐길 수 있어 특히 겨울철이 되면 낚시하기가 힘든 국내 배서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이곳에서는 10월부터 2월 사이에 국제 피싱 토너먼트가 열리는데 지난 1월 12일과 13일에 열린 대회에서는 한국의 탑앵글러 박무석 프로가 한국 낚시프로로는 처음 참가, 2등에 입상했다.

빤따방안 호수는 필리핀의 오락수도라는 별칭을 가진 앙헬레스에서 차량으로 1시간40분을 이동한다.

한편, 필리핀에서 보니또 아일랜드 리조트를 운영하는 김태훈씨와 Ftv'월드와이드피싱 더로드' 프로그램의 진행자 정명화프로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빤따방안 피싱 리조트가 국내의 낚시인들 맞이 준비를 하고 있다.

필리핀의 신흥도시 앙헬레스는 아시아나항공과 진에어가 인천-클락간의 직항편을 매일 운항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부패방지뉴스 편집부]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