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창희 국회의장은 8일 오전 방한 중인 롱위샹(龍宇翔) 중국국제문화전파중심 집행주석 일행의 방문을 받고 양국 간 문화교류 협력 증진방안 등 공동 관심사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강 의장은 최근 중국 쓰촨성 지진피해와 관련, 위로의 뜻을 전하면서 "조속한 복구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강 의장은 또 "현재 한국은 중국이 제1의 교역국이 될 정도로 양국 간 교역량이 증가하였고, 인적교류 또한 작년 700만명에 이르고 있다"며 "앞으로 젊은 층을 중심으로한 더욱 활발한 교류가 양국 관계 발전의 튼튼한 기반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강 의장은 "최근 핵을 포함한 남북문제가 세계적인 관심사가 되었다"며 "북한에 대해 큰 영향력을 가진 중국이 그 발전모델을 북한에 전수해, 북한도 국제사회의 일원으로 나와 발전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롱위샹 집행주석은 "중국에서는 인기리에 방영된 한국드라마 대장금을 통해 한국에 대한 이해와 교류가 더욱 깊어지고 있다"며 "이런 경제적‧문화적 교류협력 확대가 양국 간의 우호협력 관계 증진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이날 접견에는 새누리당 조해진, 김장실 의원과 배성례 국회 대변인이 참석했으며 중국 측에서는 샤오핑(肖平) 중국국제문화전파중심 선전부 부장, 종파핑(鍾發平) 중국국제문화전파중심 과학기술부 부장 등이 참석했다.
 

SNS 기사보내기
[부패방지뉴스 편집부]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