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라미 자운영 마을 논두렁 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손창일)는 지난 11일~12일까지 송악면 평촌리에서 ‘논두렁 축제’를 큰 인기 속에 성료했다.

논두렁 축제는 2013년 농림부 공모를 통해 선정된 38개 농어촌 축제의 하나로 향후 평가를 통해 3년간 농어촌 축제로 지속적으로 지원받게 된다.

 
 

이날 행사에는 복기왕 아산시장, 김응규 아산시의회의장, 시·도의원, 기관단체장, 성남시 대표단과 축제관람객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첫째 날, 송악 두레논매기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개회식, 비빔밥 비비기, 체험마당, 공연마당, 삼겹살파티, 풍등 날리기, 노래자랑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둘째 날은 추억의 체육대회와 폐회식의 순서로 진행돼 이틀간 총1,000여명의 체험객이 다녀갔다.

부대 행사로 아산시 8개 농촌체험휴양마을의 농산품 판매와 체험, 논에서 뗏목타기, 마을길 자전거 타기, 트랙터 마차타기 등을 상시 운영해 축제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어린이들에게 생소한 경운기 타기, 손모내기 등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체험을 진행해 어린이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손창일 위원장은 “처음으로 맞이하는 논두렁 축제에 많은 손님이 찾아 주시고 행사에 많은 관심과 뜨거운 호응을 해주셔서 마을주민들을 대표해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논두렁 축제를 아산시를 대표하는 농어촌 축제로 발전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부패방지뉴스 편집부]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