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는 민원인들이 자신의 민원사항에 대한 진행과정을 보다 자세히 알 수 있도록 SMS 알림제공 서비스를 4단계로 확대 조정해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현재 민원사항 문자메시지 통보는 접수와 처리결과 등 2단계 서비스로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6월 1일부터 담당공무원 지정과 타부서 이첩 및 서류보완 등 2단계를 추가해 4단계로 늘리기로 했다.
 
건축민원 사례의 경우 1단계는 ‘000님 민원이 접수 되었습니다’로 시작해 2단계는 민원처리 담당자지정 통보, 3단계는 처리기간 연장, 서류보정완료 등을 통보하며 4단계는 ‘000님 민원이 처리 완료되었습니다’라는 형태로 세분화해 안내하게 된다.

이에 따라 민원인은 더욱 투명해진 민원처리 과정을 눈여겨 볼 수 있게 됐으며 특히 민원행정 신뢰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권영관 민원봉사과장은 “본격적인 모바일 시대에 부합해 민원편의를 도모하고자 SMS 알림제공 서비스를 확대 조정해 실시하기로 했으며 앞으로도 스마트폰을 활용한 민원서비스 발굴과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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