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는 현재 운영중인 홈페이지의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5월 15일부터 31일까지 16일간 아산시 홈페이지 인터넷 설문조사를 통해 실시한다.

이번 만족조사는 평소 시민들이 홈페이지 이용 중에 불편을 느끼거나 개선됐으면 하는 의견을 받아 현재 추진 중인 ‘소통․개방형 아산시 홈페이지 재구축 사업’에 적극 반영한다는 취지이다.

과거 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중인 홈페이지는 이용자 보다는 관리자의 관점에서 개설돼 일방적인 정보전달과 시정홍보를 위한 기능이 주를 이뤘다면 GOV 3.0을 기치로 걸고 있는 현 정부에서는 ICT를 기반으로 지방자치단체와 시민, 지식집단간의 정보를 공유하고 민주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공공플랫폼 기반을 제공하는 형태로 바뀌고 있는 실정이다.

아산시 홈페이지도 이러한 정부의 정책에 발맞춰 정보제공자의 관점이 아닌 이용자의 관점에서 아산시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시민이나 이용자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고 참여를 이끌어 내고자 이번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시에서 추진 중인 ‘소통․개방형 아산시 홈페이지 재구축 사업’은 이미 지난 4월에 시작해 현재 분석단계에 있으며 이번 만족도 조사의 결과를 토대로 시민참여 형 홈페이지로 만들어갈 예정이다.

아산시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는 아산시청 홈페이지(www.asan.go.kr)에서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진행하며 100% 인터넷 설문조사로만 이뤄진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질의항목은 △콘텐츠분야 만족도 △메뉴구성 만족도 △UI(유저인터페이스) 만족도 △활용만족도 △주관적 의견이며 객관식과 주관식 총 5분야 18개 문항으로 이뤄져있다.
 

 
 

SNS 기사보내기
[부패방지뉴스 편집부]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