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안시시 협약
부천시 안시시 협약
부천시는 프랑스 안시시와 애니메이션 발전을 위해 상호방문과 교류를 활성화 하기로 했다. 또한 두 도시의 애니메이션영화제도 서로 지원한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프랑스 현지 시간으로 11일 프랑스 안시시청 시장실에서 안시시, 부천시와 이와 같은 내용을 중심으로 문화 우호교류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천시는 세계 애니메이션의 중심도시인 안시시와 2007년 문화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한 이후 꾸준히 교류해 왔다. 이번 협약은 실질적인 문화협력영역 확대 및 양시 애니메이션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교류와 홍보 등 활성화를 위한 것이다.

구체적인 내용으로 안시시와 부천시는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와 부천국제학생애니메이션페스티벌(PISAF)이 상호 보완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애니메이션 등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해 양시 관계자, 전문가 등 상호방문 및 교류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애니메이션 관련 사업 등을 발전시키기 위한 협의 및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확대 하기로 했다.

장뤽 리고 안시시장은“두 도시가 세계 애니메이션의 발전을 위해 협력하는 좋은 모델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시장은 “이번 문화우호교류 협약 체결을 통하여 작은 부분부터 실질적인 교류가 이루어지길 원한다. 앞으로 상호방문을 통해 애니메이션의 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이 확대 되고, 부천시와 안시시가 함께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부패방지뉴스 이병일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