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라피지 Laura Fygi
로라피지 Laura Fygi

편안하면서도 매력적인 보이스를 가진 재즈 보컬리스트 로라 피지가 6 월 29 일 (토) 오후 5시 구리아트홀 코스모스 대극장에서 단독 내한 공연을 한다. 이번 무대는 차세대 색소포니스트 이인관이 이끄는 재즈 파크 빅 밴드가 함께 화려한 무대를 준비하고 있다.

로라 피지는 1998 년 영화 ‘미술관 옆 동물원’에 삽입 된 <Let There Be Love>과 1995년 영화<프렌츠 키스>의 <Dream A Little Dream>, <I Love You For Sentimental Reason>외에도 수많은 곡들이 광고음악 등에 쓰이며 국내 관객들에게 널리 알려진 한국인이 사랑하는 매력적인 재즈 보컬이다.

로라피지 Laura Fygi
로라피지 Laura Fygi
구리아트홀 공연에서 로라 피지는 재즈 보컬리스트로서 보다 정통적인 면모를 드러낼 예정이다.  로라 피지는 18인조로 구성된 빅 밴드와 함께 프랑크 시나트라, 토니 베넷, 줄리 런던이 애창하던 재즈 스탠다드 곡을 편안하고 부드러운 음색으로 재해석해 들려줄 예정이다.

그녀가 부르는 <I’VE GOT A CRUSH ON YOU>, <CÉST SI BON> 등 재즈 명곡들은 40~50 대 중년 관객들을 비롯하여 다양한 연령대의 재즈 팬들에게 어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로라 피지와 함께 무대에 오르는 ‘재즈 파크 빅 밴드’는 차세대 색소포니스트 이인관을 중심으로 로라 피지의 밴드에서 드러머로서 수년간 작업을 함께 해 온 김홍기 등 젊은 18 명의 실력파 뮤지션들이 모여 만든 밴드다. 이번 무대에서 재즈 파크 빅 밴드는 로라 피지가 가진 풍부한 음악성을 한껏 드러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로라 피지와 재즈 파크가 함께 꾸미는 무대는 중후함과 부드러움, 그리고 아티스트들이 지닌 장점이 한껏 살아나는 무대가 될 것 이다.

공연 관람료는 5만 5천원 ~ 7만 7천원 (문의 031-550-8800~1)
 

 

로라피지 Laura Fygi
로라피지 Laura Fygi

■ 아티스트_로라 피지 Laura Fygi

네덜란드 태생의 로라 피지는 유년시절에 무용가였던 이집트인 어머니의 영향으로 음악을 친숙하게 접할 수 있었다. 성장하여 아마추어 뮤지션으로 활동하던 그녀는 네덜란드의 여성 팝그룹 센터폴드의 맴버로 활동하다가 1991년, 첫 앨범 <Introducing>에 하모니카로 재즈계의 정상의 위치에 있는 투츠 틸레망스가 참여하면서부터 국제적인 명성을 얻게 되었다. 특히 92년작 'Bewitched'와 94년작 'The Lady Wants To Know'는 빌보드 재즈 차트에 이름을 올리고 미국과 일본에서 90년대 가장 주목할 만한 여성 싱어로 선정되면서 네덜란드 출신의 여성으로서는 누구도 따라오지 못할 성공을 거두게 된다. 우리나라에서는 'Bewitched'는 재즈 앨범으로는 엄청난 판매고인 8만 여장 앨범 판매를 기록하면서 97년 한해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재즈 앨범으로 기록되기도 했다.

 

■ 연주_재즈파크 빅밴드

차세대 색소포니스트 이인관을 중심으로, 피아니스트로도 왕성하게 활동 중인 지나(GINA) 등 젊은 17명의 실력파 뮤지션들이 의기투합해 만들어진 빅밴드.
  2007년 1월에 결성된 빅밴드는 그 해 8월 공연을 시작으로 2008년 9월 첫 앨범을 내고 2009년에는 전국문예회관협회 우수공연으로 선정되어 부산, 대구, 광주, 제천, 해남 등 총 30회 이상의 전국문예회관 투어 공연을 올렸다.
재즈파크 빅밴드는 흥겨움에서 웅장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음악을 통해 흔히 어렵다는 편견을 가진 재즈라는 음악을 빅밴드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풀어내어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 계층과 세대를 초월한 음악적 공감대를 끌어내는 공연을 선사하고 있다. 2009년 12월 크리스마스 앨범에 이어 2011년 10월에는 재즈와 클래식을 접목한 앨범 [JAZZIC]을 선보여 대중들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리더 이인관(색소폰), 피아노 지나, 베이스 사명훈, 기타 이종현, 드럼 김홍기, 퍼쿠션  안병범, 색소폰 김현일, 박승준, 최관식, 주현우, 신최고영진, 트럼본 최재문, 김신, 유동완, 박경건, 트럼펫  최진현, 박성원, 김정균, 정상수

SNS 기사보내기
[부패방지뉴스 이지현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