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춘선, www.seoulrehab.or.kr)은 최근 장애인의 웹접근성 향상을 위한 사이트 개편 작업을 완료해 사단법인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산하 한국웹접근성평가센터(www.kwacc.or.kr)로부터 웹접근 인증마크(WA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2월 4일 밝혔다.

‘웹 접근성(WA)인증마크’는 장애인, 고령자 등 정보접근약자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웹 콘텐츠 지침’을 준수하고, ‘사용 편의성’을 고려한 웹접근성 우수 사이트에 부여하는 마크로서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2.0’을 기반으로 전문가가 심사하는 기술성 심사와 장애인들의 실제 사용 편의성을 검증하는 사용성 심사로 이루어 진다.

그동안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일반 누리꾼뿐만 아니라 장애인, 고령자 등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복지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웹표준, 웹접근성 확보 및 강화에 주안점을 두고 홈페이지 개편을 진행해 왔다.

박춘선 관장은 “이번 인증 마크 획득을 통해서 복지관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이 보다 편리하게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것이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서로 소통을 하는 사이트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부패방지뉴스 편집부]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