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는 뉴타운사업 추진이 부진한 원미5B, 소사본7-1D·7-3D, 괴안8B·11B 등 5개 구역의 주민의견을 조사한다. 부천시는 접수된 의견조사서에 따라 구역 내 토지등소유자의 25% 이상이 뉴타운사업의 계속 추진을 원하지 아니하는 것으로 조사되면 「부천시 도시재정비 촉진 조례」제5조 규정에 의거해 해당 뉴타운 정비구역의 해제를 위한 재정비촉진지구 및 촉진계획의 변경을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의견조사서를 제출하지 않은 토지 등 소유자는 반대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 처리되니 유의해야 한다.

부천시는 지난달 뉴타운사업(재정비촉진사업)에 개인별로 예상되는 추정분담금을 산출해 토지 등 소유자 전원에게 우편으로 통보했다. 부천시는 사업추진이 부진해 아직까지 조합설립추진위원회가 승인되지 않은 원미지구 내 원미5B구역 및 소사지구 내 소사본7-1D·7-3D, 괴안8B·11B구역의 토지등소유자를 대상으로 뉴타운사업 계속 추진여부에 관한 주민의견을 조사한다.

이번 의견조사는 뉴타운사업의 시행에 따른 구역별 추정분담금을 우편으로 제공받고 과도한 부담 등이 예상돼 사업의 계속추진을 원하지 않는 토지 등 소유자의 의견조사서를 시에서 직접 접수하는 방식이다. 사업의 계속 추진을 원하지 않고 뉴타운구역 해제를 원하는 토지 등 소유자는 지난달 24일부터 오는 9월 17일까지 시가 제공한 의견조사서에 서명 후 필히 지장을 날인하고 신분증 사본을 첨부해 회송용 봉투로 부천시청 뉴타운과로 우편을 보내거나 구역 관할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의견조사서를 제출하면 된다.

부천시 뉴타운과 관계자는 “뉴타운사업에 대한 극심한 찬·반 대립으로 주민갈등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무엇보다도 중요한 토지 등 소유자의 사업 계속추진 의사를 반영해 합리적인 뉴타운사업을 추진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주민의견 조사를 실시하니 해당 구역 토지 등 소유자가 적극적으로 주민의견조사에 참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부패방지뉴스 이병일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