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농업연수
아프리카농업연수
선진농업기술연수를 목적으로 아산시를 방문한 아프리카 8개국(케냐, 이집트, 에티오피아, 이집트, 나이지리아, 우간다, DR콩고, 탄자니아) 농업연수생 16명의 교육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농업연수생들은 우리나라의 농업전략 및 작물별 품종, 육종을 통한 농업생산성 증대 방안에 대한 교육을 받고 있다.

특히 아프리카 나라 대부분은 농작업을 거의 인․축력에만 의존하고 있어 농기계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고 있으며 아프리카 현지에서 활동하거나 활동했던 전문가를 초청해 아프리카 농업의 문제점 개선방안으로 품종개량과 수출품목개발을 통한 빈곤해결 도출하는 등 자국의 문제 해결을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연수에 임하고 있다.

교육생 대부분은 농업관련 공무원으로 교육 수료 후 얻은 지식과 정보는 기술적으로 열악한 아프리카 농업정책 개선을 통한 자국의 농업발전에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아프리카 농업개발과정은 오는 7월 17일까지 약 60일간의 교육과정으로 상반기에는 농업기술부터 농업정책까지 농업전반을 다뤄 아프리카의 농업적 인프라 구축과 선진기술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녹색혁명, 새마을운동, 현재 농업정책 등 농업발전 노하우 전수에 중점을 두고 진행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이를 바탕으로 현지에서 적용할 수 있는 과제 등을 연수생별 선정 발표하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부패방지뉴스 편집부]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