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시장 복기왕)가 아산그린타워 전망대에서 오는 31일까지 ‘아산시 50년 기록사진전’을 개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아산시 사진전
아산시 사진전
시정기록으로 차곡차곡 농축·보관하고 있던 빛바랜 흑백 필름들이 전망대 꼭대기에서 50년 만에 햇빛을 보게 됐다.

이번 사진전은 아산시내 전경, 신정호수공원 개발 전 모습, 현충사 은행나무길 조성 전 모습, 이순신탄신기념 행사 모습 등 옛 아산의 희귀 사진 24점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아산그린타워 전망대를 찾는 관람객은 6,70년대 아산 모습과 현재 모습을 비교하며 아산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어린이들에게는 교육자료로 활용되고 어른들은 옛 추억을 되새겨 볼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지난 3월 홍보실은 1960년대부터 10년 단위로 역사적 가치가 있고 흥미로운 사진을 위주로 선별복원작업을 마쳐 시홈페이지(http://www.asan.go.kr) 사진갤러리를 통해 아산의 생생한 역사의 현장을 볼 수 있는 귀중한 사진자료 153점을 공개하고 있다.

아산시 사진전
아산시 사진전
복원된 사진들은 모두 60년대로 이순신장군 옛집 복원장면, 전 박정희 대통령의 국궁장면 및 이순신탄신기념 인사말 모습, 현충사 공사장면, 현충사은행나무길 조성 전 모습, 온양천안간국도 도로포장 기공식, 도고역사 및 도고면사무소 준공식, 첫 경운기 도입 시연장면, 온양관광호텔 온천탕 준공식(현 신정관)등 일반 시민들이 접하기 어려운 사진들이다.

1960∼70년대 신혼여행 추억을 가진 사람들, 아산의 역사가 궁금하거나 예전 기록 사진이 필요했던 시민들은 “아산시가 열린행정과 소통행정을 기본으로 과거행정기록을 최대한 시민에게 공개해 아산시정과 지역 애착심을 높이고 있다”고 호평했다.

 

SNS 기사보내기
[부패방지뉴스 편집부]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