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절교육
예절교육
아산시 송악면 외암민속마을에서 여름방학을 맞은 학생들이 전통문화와 예절을 익히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외암민속마을보존회가 아산시 후원으로 지난 29일부터 8월 14일까지 실시하고 있는 예절교육에는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160여명과 다문화가정 10가족이 참여해 1박2일 동안 전통문화와 예절을 익힌다.

또 문화해설사의 도움을 받아 외암민속마을의 유래와 역사를 익히는 것은 물론 옥수수 수확체험과 같은 체험활동과 팜스테이 등을 통해 두부 만들기와 자신이 만든 두부를 직접 맛을 보는 활동 등을 통해 딱딱할 수 있는 예절교육을 즐겁게 참여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함 어린이들은 전문강사의 도움을 받아 한복입기, 인사법을 익히고 다도와 다식만들기 체험과 전통혼례 및 민속놀이를 즐기는 등 옛 정취가 물씬 풍기는 외암민속마을에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치유하고 힐링을 즐기고 있다.

예절교육
예절교육
이번예절 교육은 사라져 가는 아름다운 전통문화를 보존 계승하고 청소년들의 올바른 인격형성에 기여하고 자 실시하는 것으로 외암민속마을의 관광효과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준봉 외암마을 보존회장은 ‘요즘 청소년들이 우리의 전통문화를 잊어가고 있는 가운데 외암민속마을 예절교육은 어린이들이 도심을 벗어나 자연과 전통이 숨 쉬는 곳에서 우리의 전통문화를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부패방지뉴스 편집부]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