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소사경찰서(총경 김학관)는 방송사 직원·PD·작가 등을 사칭하며 피해자들의 업체를 공중파 방송에 나가게 해 주겠다고 접근해 방송국 촬영지원비 및 로비자금 명목으로 피해자 19명으로부터 54회에 걸쳐 1억 6천만원을 가로챈 피의자 최 某(33세, 남, 무직)를 구속했다고 밝혔다.

피의자는 방송국 관련 업체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는 자로 지난 1월부터 최근까지 불경기로 영업에 어려움을 겪는 식당 등 업소들을 상대로 공중파 방송 맛집이나 명소 소개 프로그램에 홍보촬영을 희망하는 점을 이용해 마치 자신이 방송국에 근무하는 직원·PD·작가인 것처럼 자신을 소개하며 피해자들에게 접근했다.

그런 후 방송국 관련자들에게 부탁하기 위해서는 비공식적으로 촬영지원비와 로비자금을 줘야 한다며 금품을 요구, 그에 응한 피해자들로부터 미리 준비해 놓은 통장으로 피해금액을 송금받아 이를 인출, 도박자금 및 유흥비 등으로 사용한 혐의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심지어, 일부 피해자들을 술자리로 불러내어 자신과 지인들이 마신 술값을 계산하도록 하거나 성매매 대금까지 계산하도록 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계좌분석 및 통화내역 분석을 통해 은신지역을 특정, 인근모텔을 샅샅이 수색하여 피의자를 검거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피의자가 6개월간에 걸쳐 피해자 19여명을 상대로 1억 6천만원 상당을 가로챈 사실을 밝혀내고 신고되지 않은 추가 피해자를 찾는 한편 시민들에게 유사한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박형구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